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쿡쿡

스팸무스비, 계란무스비 만들기

by 민꿀이 2020. 10. 3.

오늘은 무스비에 도전해보았습니다.

하와이로 신혼 여행갔을 때 매일 아침 조식 대신 스팸무스비를 먹었었는데요, 정말 맛있었거든요.

'이야스메 무스비' 에서 가장 맛있는 건 스팸무스비 였지만 다른 식재료로 만든 무스비도 정말 많았어요.

그래서 저도 스팸과 계란을 이용해 무스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과연 그 맛을 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한번 만들어볼게요~

 

 

밥 2인분, 스팸, 계란, 소금, 참기름, 설탕, 김을 준비했습니다.

준비물은 정말 간단하죠 ? ^^
김은 김밥 김으로 준비하는 게 좋은데 저는 집에 아기 김이 있길래 이걸로 사용했습니다.

1. 먼저 밥에 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잘 버무려주세요.

밥 양에 따라 소금과 참기름 양이 달라지는데, 김밥 만들 때처럼 짭짤하고 고소하게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애매한 설명 죄송합니다 ^^;))

 

2. 스팸은 살짝 두껍게 잘라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3. 계란을 풀어서 소금 1/2 티스푼, 설탕 4 티스푼, 물 1 소주잔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인 계란을 팬에 부어 두껍게 부쳐줍니다.

두껍지만 네모난 모양으로 계란을 부치는 것이 너무 어렵더라구요.

결국 모양이 이렇게 안 예쁘게 나왔네요.
그래도 스팸 통으로 꾹 눌러서 최대한 모양을 내주었어요
설탕이 들어가서 계란 색이 약간 탄 것처럼 보이는데 탄 건 아니예요 ㅎ

4. 재료 준비가 완료되었다몀 스팸 통에 비닐 랩을 깔아주세요.
그 안에 스팸, 계란, 밥을 넣고 꾹꾹 눌러준 후 비닐 랩을 잡아당겨 꺼내주시면 됩니다.

스팸통을 이용하니 이렇게 모양이 잘 잡혔습니다.
밥이랑 재료가 잘 붙을 수 있게 랩을 씌운 채 십분 정도 두었어요.
이제 가운데 김만 둘러주면 무스비 완성입니다.

 

짜잔! 스팸, 계란 무스비가 완성되었습니다.
하와이에서 먹은 것만은 못하지만 짭짤하니 아주 맛있더라구요.
만들기도 간편해서 공원 산책갈 때 하나씩 싸서 가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하와이 대표 음식 중 하나가 이 무스비인데요,
무스비라는 말이 일본어로 '감싸다'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김으로 감싼 주먹밥에 이 단어를 음식 이름으로 그대로 가져다 쓴 것이라고 해요.
2차 세계대전 이후 하와이에 건너간 일본인들이 주먹밥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는데 한때 하와이의 어업이 금지되자 수산물 대신 스팸을 넣어 팔기 시작하면서 현지화가 되었다고 하네요.

간편하고 맛있는 무스비 레시피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