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쿡쿡

초간단 소고기 미역국 끓이기 (미역의 효능)

by 민꿀이 2020. 9. 26.

 아기 첫 생일을 맞아 미역국을 끓이고 저를 위한 미역국도 끓여 보았습니다.

아기 태어나던 날 저도 정말 고생 많이 했는데, 미역국 한그릇 쯤은 대접 받을 자격이 있잖아요.

물론 셀프 대접이긴 하지만요 ^^

 

 

미역국을 끓이기 위해 미역, 국거리용 소고기, 소금, 다진마늘, 국간장 4큰술, 참기름 1큰술을 준비하였습니다.

미역을 물에 먼저 불려 놓았어요.

10-15분 정도 불리면 적당한 듯 하더라구요.

저는 다진마늘을 항상 구입해서 먹고 있는데요, 다진마늘이 유통기한이 짧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양 적은 걸로 구입했었는데, 이번에 인터넷으로 주문한 게 무려 500g짜리 더라구요.

유통기한도 제조일로부터 15일 이내라는데,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지 않아 큐브로 만들어 얼려놓았습니다.

요리할때마다 지퍼백에 얼려놓은 마늘 하나씩 꺼내쓰니 참 편하더라구요 ^^

그럼 이제 미역국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두른 후 준비해놓은 국거리용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소고기가 달달 볶아지면 불린 미역도 넣고 볶아주세요.

미역은 물에 끓일 거기 때문에 그냥 참기름 맛만 보여준다는 느낌으로 아주 살짝 볶았어요.

 

후에 미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국간장 4큰술, 다진마늘도 함께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간을 보시고 부족한 간은 소금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미역국 끓이기 요리 끝!

 

 

정말 간단하지 않습니까 ^^

완성된 미역국 사진입니다.

조리원에서 매끼 나올 때는 정말 지겨웠는데 집에와서 가끔 끓여먹는 미역국은 정말 맛있더라구요.

생일상에도 빠지지 않고 산모에게도 좋은 미역국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1. 미역에는 철분과 엽산 성분이 많아 빈혈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출산시 다량의 피를 흘린 산모들에게 미역국이 좋다고 하네요.

물론 모유의 양을 늘리는데도 아주 효과적이구요. ^^

2. 미역에는 몸속 독소를 해소하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3. 미역에 들어있는 성분이 암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 몸속의 발암물질을 배출하고 면역력을 길러준다고 합니다.

4. 미역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을 돕고 피를 맑게 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미역에 많이 있다고 알려진 요오드 성분이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를 도와 성장기 아이들 발육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와우~ 미역에 참 효능이 많네요.

집에 미역이 잔뜩있는데, 더욱 자주 끓여 먹어야겠습니다.

저는 항상 소고기 미역국만 끓여 먹었었는데요,

예전에 통영에서 갔던 일식집에서 생선살을 넣고 끓인 미역국을 주더라구요.

그것도 너무너무 맛있었다는!

다음에는 흰생선살을 넣고 미역국 만들기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댓글